노후된 전력량계를
스마트미터무상교체해주는
정부지원사업입니다.

신청방법

참여의향서 작성   >   팩스 및 메일 전송

1) FAX : 031-400-3795
2) E-mail : thgmlyl@kevinlab.com

※ 사업참여의향서 접수 순서대로 현장 방문 예정
※ 자세한 문의는 1644-8691로 연락 바랍니다.

가정용 스마트 전력
플랫폼 사업

가정용 스마트 전력 플랫폼 사업은 스마트 미터를 보급하여 세대원에게 15분 단위 전력소비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또한 실시간 전력소비 수집을 통해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입주민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전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

·  개별세대와 한전이 직접 계약하지 않고 수기 검침중인 아파트의 기계식 또는 전자식 전력량계 (재개발·재건축 예정 단지 제외)
·  사업 제외 대상
      1) 국고보조금을 통해 전력량계 교체 지원을 받았던 단지
      2) 원격 검침 진행 단지

제공 서비스

·  스마트미터 무상 교체
·  에너지 관리 서비스 제공 (국내 유일 XpERP 연동, 실시간 모니터링, 반복 업무 자동화 등 업무 효율 향상)
   XpERP 연동 및 중간정산 서비스는 스마트미터 지원 사업과 별도로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문의 : 1644-8691)
·  에너지 정보 서비스 제공 (전기 사용량, 요금 정보, 이웃간 사용량 비교, 사용패턴 분석에 따른 효율적 전기 사용방안 등을 스마트폰으로 제공)
·  지역 커뮤니티 단위 APP 기반 연동형 에너지 멤버십 및 쿠폰 서비스

본 사업에서 무상으로 제공하는 AMI 시스템 구성 요소

수행 절차

사후관리
유지보수 10년 (무상 A/S 2년, 유상 A/S 8년)

필수문서
계약서 (입주자 대표)

협조 사항

아파트 입주민

·  참여의향서 접수 및 계약서 (입주자 대표) 제출 필수
·  스마트미터 교체에 따른 정전 지원
·  스마트미터 설치에 따른 단지 내 홍보 지원
·  기타 AMI 시스템 구축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제반 사항 지원

·  에너지 쉼표 서비스 (국민DR) 가입을 위한 입주민 동의서 수령
·  에너지 정보 서비스를 위한 입주민 고객정보 제공
   (개인정보 활용 동의, 광고 수신 동의 포함)